[ARTICLE] 모든 것은 관심에서 시작합니다.

Commented by Gonsoo,Kim _2010.2.26

모든 것은 관심에서 시작합니다. ‘관심을 갖는다는 것’은 누군가가 만들어주는 것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누구나 개인의 취향과 개성이 다르기 때문이지요. 다시말해, 관심은 스스로 찾는 것이라는 말입니다. 무엇인가에 끊임없이 관심을 가지고 그것에 몰입해가면서 우리 개개인과 나아가 조직은 발전할수 있습니다. 그 관심은 꼭 학문적, 철학적 관심만을 의미하진 않습니다. 정말 그 범위는 넓다고 할수 있습니다. 문학, 음악, 운동, 사람, 건강… 하루종일 열거해도 모자랄 것입니다. 관심은 어떻게 가질수 있을까? 가끔 이런 말을 하는 사람을 본적이 있어요. “난 아무것에도 관심을 갖지 않아요” 난 그러면 이렇게 말합니다. “차라리 죽느게 났겠다.” 생명이 있는 존재는 분명 그것이 동,식물이라 하더라도 어떤것에 관심을 갖게 마련이지요. 관심이 없다면 돌이나 흙과 다를 게 없다는 것입니다. ‘관심을 갖는다’ 는 것은 또한 열정을 필요로 합니다. 열정이 없어서는 관심을 꾸준히 지속시키지 못합니다. 말 그대로 순간적 관심에 그치겠지요!  내가 말하는 관심은 하루하루 그것을 발전시켜 나아갈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끔 이런 질문을 받을 때가 있어요. “더 이상 관심이 생기지 않으면 어떻하죠?” 그러면 관심을 다른것으로 바뀌보라고 말합니다. 그전에 관심은 나름 그만큼의 깊이, 즉 내공을 우리에게 줍니다. 그리고 그다음 관심은 또 그만큼의 내공을 우리에게 줍니다. 그러면서 우리는 그 관심이란 세계를 여행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 여행은 분명 우리에게 깊이 있는 내공을 선물합니다. 그러면서 우리는 개인의 성향에 따라 폭넓은 내공을 가질수도 있고, 한 방향의 깊이 있는 내공을 가질수도 있지요. 관심은 계속 변화하기 때문에 만일 하나의 관심이 지겨워지면, 대상을 바꿔보세요! 하지만, 분명한 것은 그 관심들은 서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어째됐든, 여러분 안목의 깊이과 넓이를 확장시켜줄 것입니다. 그것은 최종적으로 우리의 직관력을 높여줄 것입니다. 여러분은 지금 무엇에 관심이 있나요?

Advertisements
이 글은 ARTICLE 카테고리에 분류되었습니다. 고유주소 북마크.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