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Aaron Young전시회_’REPEAT OFFENDER’

REPEAT OFFENDER

전시 개요 및 작품세계
국제갤러리는 7월 2일부터 에론 영(Aaron Young) 개인전 <Repeat Offender>를 개최한다. 본 전시는 반항적이고 충동적이며, 다분히 마초적인 감성을 매우 세련되게 예술작품으로 표현해온 작가의 작품들을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자리이다.

에론 영의 작업은 다이나믹하고 힘에 넘치며 심지어 위험하기까지 한 퍼포먼스에 기반을 둔다. 특히 오토바이 라이더들을 고용하여 그들이 만들어내는 수십개의 타이어 자국으로 완성되는 “액션페인팅”은 그의 다양한 매체적 성향과 차용의 태도 가운데에서도 추상표현주의 작가로서의 면모를 드러내는 작업으로 여겨진다. 이때 작업을 만들어내는 방식으로서의 몸의 행위, 제스처는 1950~60년대를 풍미하던 액션페인팅에서 원류를 찾아볼 수 있다. 그러나 작가는 여기에 거칠고 어두운 세계의 대한 동경, 저급으로 취급당하는 문화를 작품에 끌어들이면서 잭슨 플록의 “액션페인팅”을 보다 확장되고 우연성 있는 작업으로 재해석 하고 있다.

작가에 따르면 그의 작업은 “추상예술인 동시에 퍼포먼스이다”. 그는 파괴적인 행동들을 가장 기본적인 힘이라 믿고 사용한다. 아무 의미없어 보이는 파괴적이고 공격적인 행위들의 흔적을 비디오나 드로잉, 조각 사진들에 기록하여 작품으로 완성시킨다. 일 예로 모스크바의 붉은광장에서의 퍼포먼스에서 작가는 비디오 카메라를 발로 차는 행위를 비디오로 기록하였다. 또한 그의 첫 개인전에서 작가는 헬리콥터를 빌려 갤러리 입구를 비추게 했다. 이는 마치 관객이 유명인 인 동시에 범죄자가 된 듯하게 느끼게 하는 장치였다.

이번 전시는 작가의 Untitled (barricade)와 Untitled (glass) 시리즈, 비디오 작품 등 총 10여점으로 구성되었다.  Untitled (barricade)시리즈는 금색으로 도금된 바리케이트들이 찌그러져 있는 형태로 바리케이트가 연상시키는 폭력 시위의 현장과 파괴적 행위를 드러내는 듯한 조각 작품이다. Untitled (glass)시리즈는 뉴욕 뒷골목의 낙서, 또는 그래피티를 연상시키는 평면 작품으로 유리판 위에 타이어 가루들로 단어들이 쓰여진 평면 작업이다. 에론 영의 반문화적인 성향과 마초의 공격적 근성이 매우 세련된 감성으로 표현된 작품들은 7월 2일부터 약 한 달간 국제갤러리 본관에서 전시된다.
작가 소개
1972년 샌프란시스코에서 태어난 에론 영은 샌프란시스코 아트 인스티튜트를 졸업 (2001) 한 이후 예일대에서 석사를 받았다.  현재 뉴욕에서 거주하며 작품 활동 중이다.
에론 영의 주요 전시로는 2005년 롱아일랜드 시티에서의 전시와 P.S.1 Contemporary Art Center 전시가 있으며, 2006년 휘트니 비엔날레, 2006년 런던 서펜타인 갤러리(Serpentine Gallery) 전시와 2007년 제2회 모스크바 현대미술 비엔날레 등이 있다. 2010년 국제갤러리 개인전 이외 주요 개인전 계획으로는 각각 로마의 MACRO와 Teatro di Marcello에서 전시가 예정되어 있다.
애론 영의 작품은 현재 뉴욕현대미술관 (MoMA), 아스트룹 피언리 현대 미술관 (Astrup Fearnley Museum for Moderne Kunst), JJC 오펜하임 펀드(JJC Oppenheimer Fund) 등 해외 유수의 미술관에 소장되어 있다.

관람 안내
전시작가:  에론 영 (Aaron Young, 1972-)
일       정:  2010년 7월 2일 – 2010년8월 5일
장       소:  국제갤러리 본관 1, 2층 (문의: 735-8449)
개관 시간:  월요일-토요일: 10am – 6pm, 일요일: 10am – 5pm

Advertisements
이 글은 NEWS 카테고리에 분류되었습니다. 고유주소 북마크.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