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HIBITION] ‘노르딕 패션(NORDIC PASSION): 북유럽 건축과 디자인’전_서울시립미술관에서 10월 22일부터 2014년 2월 16일까지

20130922-161257.jpg

서울시립미술관이 10월22일부터 ‘노르딕 패션(NORDIC PASSION): 북유럽 건축과 디자인’전을 연다.

아트 디렉터인 안애경 쏘노안 대표가 오랜 기간 북유럽과 한국을 오가며 진행한 리서치를 기반으로 기획한 국제교류 프로젝트다. 핀란드·덴마크·노르웨이·아이슬란드·스웨덴의 교육기관과 건축가, 디자이너, 예술가들이 참여한다.

전시장에는 학교 건축에 관한 모델과 영상 등이 설치된다. 특히 관객들이 직접 북유럽 학교를 체험할 수 있도록 노르웨이 건축가들이 협력해 실제 노르웨이 학교 일부를 1대 1 크기로 소개한다.

북유럽 특유의 목재 건축도 있다. 공공 건축물 중에서 대표적인 나무건축물들을 만날 수 있다. 핀란드 건축 박물관(MFA)과 알토 대학과의 협력 작업으로 구성된다.

북유럽 사람들의 일상을 담은 공간도 마련했다. 전시장 한쪽에 전통과 현대 디자인이 조화를 이루는 작은 나무집 ‘할머니의 여름 집’을 꾸몄다. 따뜻한 커피를 벽난로에 올리고 신선한 빵을 구우며 다음 세대에게 전통의 가치를 전하는 할머니의 모습은 북유럽 사람들의 상징성을 담고 있다.

할머니가 사용하던 오래된 공예품과 현대 디자인 작업들이 함께 놓인다. 전시와 함께 미술관 내외부에서는 다양한 워크숍과 공연, 강연 등 예술교육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전시는 내년 2월16일까지다. 02-2124-8928

출처_뉴시스

Advertisements
이미지 | 이 글은 EXHIBITION & CONCERT 카테고리에 분류되었습니다. 고유주소 북마크.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