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HIBITION] 국제갤러리는 올해 첫 전시로 영국 런던 출신의 작가 ‘줄리안 오피’의 개인전을 개최합니다._2014. 2. 13 – 3. 23

스크린샷 2014-03-18 오후 2.22.44

전시소개

국제갤러리는 올해 첫 전시로서 영국 런던 출신의 작가 줄리안 오피의 개인전을 개최한다. 국내에서 선보이는 오피의 두 번째 개인전은 비닐 페이팅과 LED 패널뿐 아니라 대형 신작 조각을 포함하는 다양한 매체들로 이루어져 있다. 지난 2009년 국제갤러리 첫 전시를 통해 한국에 소개되어 많은 주목을 받은 바 있는 오피는 조각과 회화의 영역을 폭넓게 아우르는 후기 모더니즘의 주요 작가로서 이미 국제적인 무대를 통해 그 명성을 인정 받은바 있다. 가장 잘 알려진 작가의 작품들인 초상화와 풍경화들은 일종의 현대적 문자그림을 닮은 고도로 섬세하고 개인적인 스타일을 보여준다. 무엇보다는 오피의 작품들은 LED 사인이나 비닐 페인팅뿐 아니라 매우 정교한 색채의 범위에서 볼 수 있듯이 비범한 재료학적 구사와 결합된, 미적인 요소와 개념적 엄격함의 조합을 보여주는 보기 드문 예술적 탐구의 결과물이라고 할 수 있다.

작가소개

줄리안 오피는 1958년 런던에서 태어났다. 1982년 골드스미스 컬리지를 졸업한 오피는 이 학교에서 수학하면서 리처드 웬트워스(Richard Wentworth)와 마이클 크레이그-마틴(Michael Craig-Martin)등으로부터 시각예술의 속성에 대한 그의 생각에 있어 많은 영향을 받았다. 졸업 직후부터 오피는 유럽의 갤러리와 미술관들에서 전시를 가져왔으며, 주요 작품 소장처로는 영국예술위원회, 런던에 소재한 브리티쉬 미술관, 피츠버그의 카네기 미술관, 스페 발렌시아의 아이반 현대미술과, 도쿄 국립현대미술관, 멜버른의 빅토리아 국립갤러리, 런던의 국립 초상화 미술관, 뮌헨의 렌바크하우스 내 갤러리아 스투디티시크, 암스테르담의 스테데리제크 미술관, 런던 테이트 컬렉션 및 빅토리아와 알버트 미술관등이 있다.

이번 줄리안 오피의 개인전은 2월 13부터 3월 23일까지 국제갤러리 2관, 3관에서 펼쳐진다.

출처: 국제갤러리 홈페이지(http://www.kukjegallery.com/)

Advertisements
이 글은 EXHIBITION & CONCERT 카테고리에 분류되었습니다. 고유주소 북마크.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